육식하는야채의 개발일지
article thumbnail

변수 ( Variables )

프로그램을 동작하는데 첫 단계는 메모리에 값을 저장하는 것이다.

Swift에서는 var 키워드를 사용해서 변수를 선언할 수 있다.

변수는 변할 수 있는 값을 담는 바구니라고 생각하면 된다.

변수,상수는 데이터를 담을 수 있는 바구니라고 생각하면 된다.

var a = 3     // 변수를 선언하면서 저장
var b = 7

 

,를 사용해서 변수를 여러개 한꺼번에 선언을 할 수 있다.

var x = 1, y = 2, z = 3

 

새로운 공간을 만들고 값을 복사해서 저장할 수 있다.

var newRoom = b

newRoom에는 7이 저장된다.

 

var number1 = 5
var number2 = 7
var number3 = number1 + number2

각각에 저장된 변수 값을 더해서 새로운 변수에 저장할 수 있다.

 

변수의 이름 / 이름 짓기 규칙

변수의 이름은 소문자로 시작하고 중간에 숫자가 들어갈 수 있고 단어가 합쳐지면 시작하는 단어의 첫글자는 대문자로 적는다.

숫자를 첫 글자로 시작하는 것은 금지되어있다.

userName, firstName, macBook

 

문자열 보간법 ( String Interpolation )

let multiplier = 3
let message = "\(multiplier) times 2.5 is \(Double(multiplier) * 2.5)"
// message is "3 times 2.5 is 7.5"

문자열 삽입 (String interpolation) 은 상수, 변수, 리터럴, 그리고 문자열 리터럴에 값이 포함된 표현식을 혼합해 새로운 String 값을 생성하는 방법이다.

문자열에 변수 이름 자체를 넣어서 그 값을 문자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이라고 보면 된다.

상수 ( Constants )

변수는 변할 수 있는 데이터를 담지만 상수는 값이 변하지 않는 데이터를 담는 바구니이다.

절대 변하지 않는 원주율, 보통 변하지 않는 사람이름 같은 것을 담는다.

키워드 let 을 사용해서 선언한다.

let a = 3
var b = 7

a = 6 // 상수이기 때문에 값을 변경할 수 없어서 에러가 난다.
b = 8 // 변수이기 때문에 값을 변경할 수 있다.
profile

육식하는야채의 개발일지

@육식하는야채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